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Windows 레드마인 설치

1. 언어 선택

2. 설치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3. 구성 요소 선택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PhpMyAdmin은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할 때 웹으로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다. 불필요하면 선택하지 않는다.

Git은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플러그인 설치할 때 요구되는 경우가 많다.

4. 설치 경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5. Admin 계정을 생성하기 위하여 해당 정보를 입력한다. 주의 할 점은 이름의 경우 한글로 입력하면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어 영어로 입력한다.

패스워드는 8자 이상으로 입력해야 한다. 여기서 입력한 패스워드가 Mysql root의 패스워드로도 사용된다.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6. 기본 데이터 설정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7. SMTP 설정으로 이메일 알림을 받기 위해서 설정하면 좋다. 

기본 이메일 서비스 제공자로 제공하는 GMail를 사용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이메일을 사용해도 된다.

여기서는 GMail를 예시로 설정한다.

지금 설정하지 않은 경우는 나주에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8. SMTP설정으로 GMail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9. Bitnami 클라우드 호스팅에 대한 소개가 나온다. 다음을 클릭한다.

10. 설치 준비가 되었고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11. 설치과정의 화면이 표시된다.

12. 설치 도중 방화벽 해제의 창이 나올 때도 있다. 액세스 허용 버튼을 클릭한다.

13.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경우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마침버튼을 클릭한다.

14. 방화벽에서 아래의 프로그램을 허용할 것인지 물어본다. 예를 클릭한다.

15. 관리창이 표시된다.

16. 레드마인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자동으로 열린다. Access Redmine이라는 글자를 클릭한다.

17. 정상적으로 초기화면이 표시된다. 상단의 오른쪽에 있는 로그인을 통해서 상위해서 설정한 admin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